Blog iconJaeho Yi
새티스팩토리를 하고 있다
Log

새티스팩토리를 하고 있다

별 기대 없이 세일 중이길래 사서 해보고 있는데, 생각보다 재밌게 하고 있다. 벌써 10시간 넘게 했는데 아직 철 광맥 공장 하나밖에 못 지었다.
notion image
notion image
처음으로 완성한 공장이다. 순도 높음 철 광맥에서 분당 10개의 보강된 철판을 만드는 공장이다. Gemini랑 열심히 이야기하면서 최대한 깔끔하게 지어보려고 했다. 겉에는 너무 대칭만 집착해서 길쭉하게 만들어진 것 같아서 조금 아쉽다. 내부의 컨베이어 벨트도 더 깔끔하게 정리할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다.
계산기를 돌려보니 보강된 철판은 기계 수가 딱 맞아 떨어지도록 되어있는 것 같은데, 앞으로 다른 부품의 공장은 얼마나 복잡해질지 모르겠다.
notion image
위의 보강된 철판 공장을 짓고나서 고체 바이오 연료 발전소도 만들었다. 이렇게 좀 오밀조밀 모여있는 구조가 더 내 취향인 것 같다.
notion image
다음으로는 옆 광맥에서 철판, 철봉, 회전자를 생산하는 공장을 만들려고 한다. 이 공장들을 얼마나 그대로 쓸 지는 모르겠지만 하나하나 최대한의 효율로 돌아가도록 만들면서 천천히 할 생각이다.
계속 완벽주의를 자극하면서도 막상 완벽하게 하기는 너무나 어려운 게임인 것 같다.